제1조 본 약관의 적용
- 1. 당 호텔이 체결하는 숙박계약 및 여기에 관계되는 계약은 본 계약이 정하는 바에 의하는 것으로 하고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에 관하여는 법령 또는 관습에 의하는 것으로 합니다.
- 2. 당 호텔은 신용카드 예약에 관련된 것은 이 규정에 따르되 그 세부사항은 신용카드사와 호텔 가맹점간의 약관에 따릅니다.
- 3. 당 호텔은 전항의 규정에 구애됨이 없이 약관의 취지, 법령 또는 관습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특약에 응할 수가 있습니다.
제2조 숙박거절의 경우
당 호텔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숙박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- 1. 숙박신청이 이 계약에 의하지 않은 경우
- 2. 만실로 인해 객실의 여유가 없을 경우
- 3. 숙박을 하고자 하는 고객께서 숙박에 관한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될 경우
- 4. 숙박하고자 하는 고객이 전염병자라고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
- 5. 숙박에 관하여 불필요한 보상을 요구할 경우
- 6. 애완용 동물, 위험약물, 폭발물 또는 무기 등을 소지하고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
- 7. 천재지변, 시설의 고장, 기타 불가피한 이유로 숙박을 응할 수 없는 경우
- 8. 대한민국 법령 등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숙박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
제3조 성명 등의 명시
- 1. 고객의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국적, 주소, 여권번호, 연락처, 예약 보증을 위한 신용카드 번호 등
- 2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,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
- 3. 기타 당 호텔에서 필요하다고 정하는 사항
제4조 숙박 등록 절차 및 숙박계약의 성립
- 1. 당 호텔에 숙박을 희망하는 고객은 당 호텔에 숙박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, 이 때 당 호텔은 예약고객에게 다음의 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고객이 해당 요청을 거절할 경우, 숙박 예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① 제3조 제1항의 사항
- ② 외국인에 대해서는 여권번호 및 사증종류, 한국도착 날짜
- ③ 출발날짜
- ④ 호텔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타 정보
- 2. 고객의 숙박예약 신청을 당 호텔이 승낙하였을 때에 숙박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합니다.
제5조 Check in Time Check out Time
- 1. Check-in 시간은 오후 3시부터입니다.
- 2. Early Check-in은 사전에 프론트로 문의 바랍니다.
- 3. Check-Out 시간은 오전 11시까지입니다
- 4. Late Check-Out은 오후3시까지 가능하며, 1시간당 2만원의 요금이 청구됩니다.
- 5. 오후 3시 이후에 Check Out하는 경우에는 1박 객실 요금이 청구됩니다.
제6조 예약금
- 1. 당 호텔은 숙박 예약 시 예약금의 지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2. 전항의 예약금은 고객의 숙박요금 결제 시 숙박요금에 우선적으로 충당됩니다. 다만 제5조 및 제6조에서 정한 내용에 해당할 때에는 당 호텔이 고객에게 청구하는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금에 우선 충당하고, 잔액이 있을 경우 그 잔액을 고객에게 반환해 드립니다.
- 3. 예약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지 않고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숙박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, 당 호텔이 신용카드회사에 제9조에서 정하는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합니다. 이 경우, 당 호텔은 고객의 요청이 있을 시 접수 번호, 접수 일시, 위약금 내용을 알려드립니다.
제7조 요금의 지불
- 1. 요금의 지불은 대한민국 통용화폐와 당 호텔에서 인정하는 여행자 수표, 쿠폰 또는 신용카드에 의해 숙박고객의 출발 시 또는 당 호텔에서 요구했을 시에 당 호텔 프런트에서 지불해야 합니다. 단, 개인 수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.
- 2. 고객이 객실을 사용하기 시작한 다음 임의로 숙박을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도 숙박 요금이 청구됩니다.
- 3. 고객은 입실 및 퇴숙 시 이용요금(객실요금, 기타 시설 및 서비스 이용료 등을 합하여 고객이 실제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, 이하 동일합니다)을 지불하여야 합니다.
- 4. 호텔은 장기투숙 고객에 대해서 별도의 특약상 조건에 따라 또는 합리적으로 필요한 경우 퇴숙 전이라도 이용요금의 지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, 고객은 당 호텔의 청구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.
- 5.모든 객실 요금은 객실 침대 수 기준이며 투숙인원이 추가될 경우 추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제8조 환불 및 취소규정
고객에 의한 숙박계약 해제ㆍ해지
- 1. 당 호텔은 고객이 고객 측의 사정으로 숙박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취소했을 경우 다음과 같이 위약금을 청구합니다. 이 경우 ‘숙박예정일’이라 함은 숙박계약상 각 숙박일을 의미하되, 당 약관 제4조에 따른 숙박등록 이후에는 아직 도래하지 않은 숙박일을 의미합니다.
- ① 일반 숙박 고객
- 가. 숙박예정일 5일 전 18:00(호텔현지시간) 까지 해제ᆞ해지하였을 경우 : 위약금 없음
- 나. 숙박예정일 4일 전 18:00(호텔현지시간) 까지 해제ᆞ해지하였을 경우 : 객실가의 20%
- 다. 숙박예정일 3일 전 18:00(호텔현지시간) 까지 해제ᆞ해지하였을 경우 : 객실가의 40%
- 라. 숙박예정일 2일 전 18:00(호텔현지시간) 까지 해제ᆞ해지하였을 경우 : 객실가의 80%
- 마. 숙박예정일 1일 전 18:00(호텔현지시간) 이후부터 자정 사이에 해제ᆞ해지하였을 경우: 최초 1일 약정요금 (객실 요금, 기타 시설 및 서비스 이용료 등을 포함하여 숙박계약 성립 시 약정한 금액을 의미하며, 이하 동일합니다)의 100%
- 바. 숙박예정일 당일 해제ㆍ해지 또는 No-show(숙박예정일에 숙박 등록이 없는 상태)가 발생 하였을 경우 : 최초 1일 약정요금의 100%
- ② 단체 숙박 고객: 별도 단체 숙박 계약에서 정한 내용에 따름
- 2. 제1항의 위약금은 호텔 홈페이지 또는 예약부서를 통한 직접 숙박 예약에 한하며, 현지 또는 온라인 여행사 등을 경유한 기타 예약은 해당 여행사와의 별도 위약금 약관 또는 기타 계약에 따릅니다.
- 3. 제1항의 위약금은 총 숙박예정기간 동안의 약정요금의 합계를 한도로 하며,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다른 요금이 적용됩니다.
- 4. 호텔 사정에 따라 위약금 청구 시점은 변경될 수 있고, 고객은 위약금 지불의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호텔측에 관련 금액 사전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5. 전항의 경우 기차, 항공기 등 공공운수 기관의 불착 또는 지연, 기타 숙박자 개인의 책임이 아니라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때에는 위약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.
당 호텔에 의한 숙박계약의 해제ㆍ해지
- 1. 당 호텔은 다음의 경우 숙박계약이 성립한 후에도 이를 해제ㆍ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일반 숙박 고객
- ① 고객이 제4조에 따른 숙박등록을 하기 전
- 가. 제3조의 정보가 허위인 때
- 나. 제2조에 해당될 때
- 다. 제6조에 규정된 예약금 지불요청에 응하지 않았을 때
- ② 고객이 제4조에 따른 숙박등록을 한 이후
- 가. 제2조에 해당될 때
- 나. 당 호텔이 정한 이용규칙을 불이행하였을 때
- 다. 장기투숙 고객이 제8조 제4항에 따른 이용요금 지불 요청에 응하지 않았을 때
- 라. 기타 고객이 대한민국 법령, 본 약관 규정 또는 호텔과의 별도 특약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고, 호텔의 시정요청을 거절하여 호텔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
- 2. 본 조에 따라 당 호텔이 숙박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경우 당 호텔은 당 호텔이 입은 손해의 배상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숙박책임
- 1. 당 호텔의 숙박에 관한 책임은 투숙객이 당 호텔 프런트 데스크에서 숙박등록을 하였을 시와 객실에 안내 되었을 시 중 먼저 행위가 이루어진 시점부터 책임을 지게 되며, 투숙객이 객실을 퇴실하였을 시 책임은 완료가 됩니다.
- 2. 숙박자가 당 호텔 안에 제시한 이용규칙을 준수하지 않으므로 예기된 사고에 관해서는 당 호텔은 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3. 당 호텔은 숙박예약 보증 후 투숙객에게 객실 제공을 못할 경우에는 동급 또는 더 나은 숙박 시설을 알선하고 최초 1일 숙박요금의 100%를 보상합니다.
제10조 객실 키 카드 인수 및 반납
- 1. 투숙객은 등록 시 프런트 데스크에서 객실키를 인수하여 퇴실 시에는 요금지불과 함께 프런트 캐셔에게 키 카드를 반납해야 합니다.
- 2. 투숙객은 투숙 중 객실키를 분실하였을 시 지체 없이 프런트 데스크에 분실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.
- 3. 투숙객이 객실 키를 소지하고 체크아웃 할 경우 지체 없이 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신속히 호텔로 반송하여야 합니다.
제11조 영업시간
- 1. 당 호텔의 부대시설 영업시간은 별도로 게시되어 있으며 현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 2. 건강상 문제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당 호텔의 부대시설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어렵거나 타 고객의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고객은 부대 시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,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당 호텔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2조 약관의 변경
- 1. 본 약관의 내용은 호텔의 필요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. 다만 이 경우에도 약관의 나머지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- 2. 고객은 숙박계약의 체결 시점에 시행 중인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변경된 약관은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.
제13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
본 약관의 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고객과 당 호텔이 상호 합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